http://khnews.kheraldm.com/view.php?ud=20140630001299&pos=naver&md=20140703005130_BK&kr=1

 

냉장고에 무엇을 보관하고 무엇을 꺼내서 보관해야하는지 고민을 많이 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냉장고에 절대로 보관하면 안 되는 10가지 음식을 허핑턴 포스트가 공개했다. 

감자
냉장고처럼 차가운 곳에 감자를 보관하면 감자의 전분이 빠른 속도로 단맛으로 변한다. 감자는 종이봉투에 넣어 선선한 곳에 보관하면 된다. 

바질
바질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더 빨리 시들 것이다. 냉장고의 각종 냄새도 흡수하기 때문에 밖에서 보관하는 것이 더 좋다. 꽃처럼 물에 담구거나 꽂아 보관해라.

토마토
토마토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토마토는 고유의 맛을 잃는다. 또한 냉장고에 보관하면 토마토는 익는걸 멈추는데 익는 것이 멈춘다는 것은 토마토의 고유 맛이 안 생긴다는 것이다.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양파
양파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양파의 수분이 양파를 눅눅하게 만든다. 양파는 선선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된다. 

아보카도
아보카도가 익길 바란다면 냉장고에 절대 넣지마라. 익는걸 원치 않으면 냉장고에 넣어도 된다. 

올리브유
올리브유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버터처럼 딱딱해질 수 있다. 어둡고 선선한 곳에 보관하면 된다. 


빵을 냉장고에 보관한다면 빠른 속도로 건조해질 것이다. 몇 일후에 먹을 것이라면 냉장고에 보관한 후 토스트해서 먹어도 되지만 당장 먹을 것이라면 절대 냉장고에 넣지 말아야한다. 

마늘
마늘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싹이 날 것며 곰팡이가 생길 수 도 있으니 선선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라.

커피(콩,가루)
커피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맛을 잃으며 냉장고의 잡내도 다 흡수하니 냉장고에 보관하지 말 것. 커피는 선선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꿀은 냉장고에 보관할 필요가 없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히려 결정체를 이룬다. 밀폐만 잘해서 보관하면 영원히 썩지 않을 것이다. 

Posted by compang
,